1
보도자료 출시예정 출시 이벤트 발품뉴스 리뷰
통화, TV 무선연결로 중무장한 포낙보청기 ‘Audeo B-Direct’ 1월 출시 예정
보청기를 착용하더라도 전화를 받거나 TV를 보기 위해 별도 액세서리를 구매해야 했던 중 장년층의 고민이 해결될 것으로 보인다. 보청기가 그 자체로 무선 핸즈프리 이어폰 역할을 하는 시대가 왔다.
운영자 | 입력 : 2017-12-11 09:17 | 최종수정 : 2017-12-11 09:22    |    +   |   -   |   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카카오스토리
보청기를 착용하더라도 전화를 받거나 TV를 보기 위해 별도 액세서리를 구매해야 했던 중 장년층의 고민이 해결될 것으로 보인다. 보청기가 그 자체로 무선 핸즈프리 이어폰 역할을 하는 시대가 왔다.
글로벌 청각 전문기업 소노바(sonova) 그룹의 리딩 브랜드 ‘포낙(phonak)’에서 내년 1월 출시 예정인 오픈형 보청기 ‘오데오 B-다이렉트(Audeo B-D)’의 무선직접연결 기능은 부모님의 ‘듣는 즐거움’을 한층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.
휴대폰과 보청기를 무선으로 직접 연결하면 보청기를 통해 벨 소리를 바로 들을 수 있고, 보청기를 터치하기만 하면 간편하게 전화를 받거나 끊을 수 있다. 블루투스 이어폰이나 헤드셋을 사용하는 일반인들에게는 흔한 기능이지만 귀 뒤에 걸면 거의 보이지 않을 정도로 소형화된 오픈형 보청기에 탑재하기는 쉽지 않은 기능이다.
또한 스마트폰 앱을 이용하면 보청기 볼륨과 기능을 손쉽게 변경할 수 있다. 아이폰 iOS와 안드로이드 모두 사용 가능하다.
 
앱으로 마사지 모드를 변경할 수 있는 휴대용 손마사지기도 나왔다. ‘브레오’의 손 마사지기 ‘ihand’는 손가락, 손바닥, 손목에 위치한 345개의 경혈점을 에어백 공기 지압 방식으로 마사지한다. ‘속이 더부룩할 때’, ‘스트레스를 받을 때’ 등 10가지 생활밀착형 마사지 모드를 이용할 수 있어 소비자의 취향과 부분별 통증에 맞춰 사용할 수 있다.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을 극대화한 것도 장점이다.
목소리로 명령해서 TV 채널을 바꾸거나 노래를 들을 수 있는 AI스피커도 부모님 선물로 인기를 얻고 있다. 그 중 기가지니 LTE는 노래나 뉴스, 라디오를 들을 수 있는 기본 기능은 물론 비서처럼 질문에 답하는 검색 기능을 갖췄다. 도어락, 안전밸브 등과 무선 연결해서 목소리로 제어하는 홈 IoT를 구현할 수 있다.
소노바코리아 양해춘 대표는 “무선직접연결 기능을 통해 중장년이나 노년층이 사용하는 IT 제품들도 더 사용하기 편리해지는 추세”라며 “어른 세대도 IT기기 사용에 보다 친숙한 ‘스마트 시니어’로 진화하고 있다”고 전했다.
# sonova      # phonak      # 오픈형보청기
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카카오스토리
매장이벤트
수입/제조사 뉴스
최근 뉴스